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달기

🐪 노마드 2018. 6. 1. 17:44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달기 ]


- 애드센스 고시 패스


바로 어제 일자(2018.5.31)로 나도 지긋지긋한 애드센스 고시를 패스했다.

스펙을 정리해본다면,

글 수 - 20개

글자 수 - 1000자 이상

카테고리 수 - 3개 ( 지금은 카테고리를 열심히 재구성 중임)

사진 수 - 0 ~ 4개

하루 방문자 수 평균 - 60명 정도

총 방문자 수 - 2150명 정도

포스팅 수 - 하루 하나씩 쓰려고 노력함. 그러나 중간 중간 못 쓴 적도 있음.  


- 자평 : 


힘들다고는 하지만,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누구나 노력하다보면 패스할 수 있다. 즉, 고시라고 할 정도는 아닌 것 같다.

하지만 명확한 기준이나 답이 없어서 방법론 면에서 중간에 좀 어렵고 헤맬 수는 있다. 

앞서 포스팅에서 운이 좋으면 포스팅 15~20개 정도에 승인이 날 수 있다고 했는데 딱 20개로 합격했으니, 그렇게 따지면 나는 운이 좋은 셈이다.


하지만, 중간에 코드를 잘못 삽입하여 실수를 한 것, 그리고 유튜브 계정으로 만들었던 기존 계정을 해지했는데도 중복 계정에 걸려 자꾸 승인이 거절된 것, 결국 구글 애드센스 측에 주민등록증 사본을 제출해서 중복 계정에서 겨우 빠져나올 수 있었던 것 등 그 과정과 내용에 있어서 그리 운이 좋았던 것만은 아니었다.


다만, 계속 거절이 났을 때 어떻게든 해결하려고 계속 시도하고, 그 과정을 오히려 포스팅을 함으로써 쓸거리로 치환해 버린 것 등은 나름 칭찬할 만 하다.


- 애드센스 광고 달기


막상 애드센스 승인이 나고 보니, 광고가 자동으로 달릴 줄로만 알았는데 그렇지 않았다. 분명 자동 광고 코드를 원하는 곳에 삽입하면 광고가 뜬다고 했는데 나의 경우 되지 않았다. (첫 날에 이 내용을 포스팅 하기도 했다.) 아마 이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알아보아야 할 것 같다. 

그런데 지금 이 블로그를 보면 분명히 애드센스 광고가 달려 있을 것이다. 나는 이렇게 해서 광고를 달았다.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내광고 > 광고 단위 > 새광고 단위 로 들어간다.

원하는 광고 형태를 만들면 코드가 만들어지는데 그 코드를 글쓰기 화면의 HTML으로 들어가 원하는 곳에 삽입하거나, 플러그인의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을 선택해서 모든 글의 위나 아래, 아니면 위 아래 모두에 항상 뜨도록 선택해 고정시킨다.


그래서 지금 이 블로그를 보면 포스팅된 글 상단에 광고 하나, 바닥에 광고 둘 그리고 글 가운데 사이 광고가 하나 뜰 것이다. 즉, 위 와래 광고는 플러그인 기능을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매번 내가 코드를 삽입하지 않아도 되지만, 글 중간에 추가로 광고를 넣고 싶으면 원하는 광고의 코드를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와서 원하는 부분에 붙여넣는 것이다.


어쩌면 아주 쉬운 내용인데 나의 경우 용어가 낯설고 개념을 이해가 쉽지 않았기 때문에 혹시 비슷한 사람이 있으면 도움이 될까해서 포스팅해 본다.